2011.10.18 15:04


설문조사 툴/ 플랫폼을 제공해주는 서베이몽키 (surveymonkey)는

미국의 설문조사 시장에서 70%이상의 점유율을 갖고 있는 

설문조사 툴/플랫폼에 관련된 매우 큰 기업이다



미국의 몇몇 인지도 있는 설문조사 회사들을 구글을 통해 검색해보면

연관검색어로 surveymonkey , 서베이몽키가 동시에 검색될 정도로

미국내에서는 큰 인지도도 가지고 있다.


그들의 사이트를 들여다보면 국내의 굴지의 대기업들도 서베이몽키 (surveymonkey)
 
설문 툴을 이용하여 설문을 진행하고 있다는 것을 쉽게 알수 있다.

 



그런 서베이몽키 (surveymonkey)가 최근 한국어 버젼용 서베이몽키 (surveymonkey) 사이트를 열고

17일 정식적으로 한국형 서베이몽키 (surveymonkey)를 론칭했다.

조찬회 형식으로 이루어졌던 서베이몽키 (surveymonkey)의 론칭은 많은 사람들의 호응을 얻었다.



서베이몽키 (surveymonkey)는 국내의 설문조사 사이트들과 달리 패널서비스는 전혀 제공을 하지 않는다.

오로지 플랫폼/빌더만을 가지고 승부를 건 회사.





서베이몽키 (surveymonkey)는 미국과 한국 뿐만아니라 전국 14개 이상의

언어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즉, 설문조사 플랫폼으로는 글로벌기업으로써 다가가고 있는 샘이다.


그런, 서베이몽키 (surveymonkey)의 한가지 의구심이 드는 부분이있다.

조찬회 형식의 간담회에서 서베이몽키 (surveymonkey)의 CEO인 데이브 골드버그가 언급한 부분

조찬회 참여자가 질문한 '한국의 론칭전 한국에서의 경쟁회사 분석'에 대한 질문에서

그는 이렇게 언급했다.

"서베이몽키와 같은 사업모델은 한국에 없으며, 경쟁자를 굳이 찾아내자면 패널을 모아
설문조사를 진행하는 기업들이 있으나, 우리와 직접적인 경쟁을 할 기업은 아니다"




물론 우리나라에는 서베이몽키 (surveymonkey)처럼 설문조사 플랫폼 "만" 을 제공하는 회사는 없다.

플랫폼을 제공"하면서" 패널로부터 설문을 수집해주는 서비스까지 제공하는 회사들만 있을뿐이다.



이 사실은 인문계열에 있는 수많은 대학생들이라면 매우 잘 알것이다.

논문 혹은 레포트를 위해 설문조사를 진행하기 위해 검색창에서

1~2분 투자로도 금방 알아낼수 있는 사실이기 때문에..


설문조사 플랫폼 분야의 글로벌기업으로써 성장을 하고자 하는

서베이몽키 (surveymonkey)가 'IT분야에서는 한국시장에서 먼저 호응을 얻어야 한다'는 말이 돌정도의

한국 시장에 대한 분석이 이렇게까지 허술한가 싶을 정도다..


한국형 설문조사 기업들과 서베이몽키 (surveymonkey) 의 한국설문조사 시장의 경쟁이

어떠한 형식으로 이루어질지 궁금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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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밀킷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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